검색

학교 안팎의 다양한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학점은행제

4월 1일~9일, 경기도교육청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접수

가 -가 +

경기도교육청
기사입력 2019-03-31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월 1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2019년 2분기 학점은행제’ 현장 접수를 시작한다.

 

학점은행제는‘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안팎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한 제도다.

신청 대상은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등록하려는 자, ▲학습 결과를 학점으로 인정받으려는 자, ▲학점인정을 통해 향후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을 원하는 자 등이다.


학점은행제 신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평생교육복지과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 방문하면 된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센터에 방문하거나 학점은행제 홈페이지(www.cb.or.kr)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학점은행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복지과(031-820-0535)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평생교육담당(031-259-105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9년 학점은행제는 분기별로 운영되어 6월 중순과, 10월에도 접수가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조창대 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복지과장은 “자기주도적으로 평생학습을 할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학점은행제를 통해 배움을 희망하는 학습자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