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모바일 시루화폐 출시기념 전국설명회 연다

가 -가 +

김영주 기자
기사입력 2019-02-01

시흥시는 2월21일 오후2시부터 4시까지 ABC행복학습타운 경기청년협업마을 2층 가치관에서 '모바일 시루화폐 시루 출시기념' 전국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전국 최초 모바일 지역상품권 출시를 기념하고,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전국 담당자와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계획됐다.

 

행정안전부의 지역사랑상품권 활성화계획, 경기도에서 경기도 지역화폐 활성화계획, 시흥시에서 시흥화폐 시루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한국조폐공사에서 모바일 시루 시연 및 질의응답을 가지며, 모바일 시루시연(관내 가맹점 및 사회적기업 제품부스)을 통해 지역화폐 도입 및 추진 지자체 담당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현재 전국 지자체 지역화폐는 70곳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70개의 지자체에서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경기도 관내에서는 시흥, 가평, 성남, 안양, 평택시가 추진중이다.

 

시는 올해 200억원 규모의 지역화폐 시루를 운영한다. 올해 4월부터 시행되는 청년배당(분기 25만원, 연 100만원 지급)은 만 24세 청년들에게 1년간 한시적으로 지급하게 되며, 시흥시는 60억원 규모로 내다보고 있다. 여기에 산후조리 지원비 50만원도 지역화폐로 지급되는데 이 역시 15억원 규모이다. 청년배당과 산후조리지원비는 모바일 지역화폐 시루로 지급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