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시, ‘온종일 돌봄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가 -가 +

시흥시 아동보육과
기사입력 2018-12-05

 

▲ 시흥시, ‘온종일 돌봄사업’ 사업설명회     © 컬쳐인


시흥시는 온종일 돌봄 선도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1월29일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선도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온종일 돌봄 선도사업’은 국정과제이다. 시흥시는 선도사업지로 선정 후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첫 단계로 관계 부서, 지역아동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등 돌봄제공기관, 각 동 주민자치위원, 학부모 등이 참여하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그동안 진행됐던 ‘시흥형 자체 돌봄 모델’과 앞으로 시흥시가 추진하고자 하는 ‘다함께돌봄센터’‧‘마을주도 돌봄교실 지원사업 공모’ 계획 등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시흥시는 2019년 새롭게 진행되는 초등돌봄사업에 대한 홍보 및 관련자들에의 기대감을 조성하고, 돌봄사업 연계부족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학이 공통으로 참여하는 돌봄네트워크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초등돌봄체계 구축을 통해 아동과 학부모가 모두 만족할 만한 초등돌봄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