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 거주 예술가라면 도전! ‘2018 아트경기 공모전’ 열려

도내 지역예술가 대상 6월 24일까지 접수

가 -가 +

경기도 문화정책과
기사입력 2018-06-11

경기도는 6월24일까지 지역 예술가를 대상으로 「2018 아트경기」에 참가할 작품을 공모한다.


아트경기는 국내 미술시장 발전을 위해 경기도가 마련한 공모전으로 경기지역 예술가의 작품 전시와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내 만 20세 이상의 지역 시각예술가 중 개인전 또는 단체전 1회 이상 경력의 작가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평면․입체․공예․일러스트․뉴미디어 등 시각예술 전 분야의 작품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작품은 2차의 심사를 거쳐 오는 29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경기 남․북부 상설전시장인 고양시 소재 일산 벨라시타와 성남시 소재 판교 아브뉴프랑 및 8개 시․군 순회전시장에서 7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순차적으로 전시·판매된다. 또, 예술 문화교류의 장인 아트마켓 등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통해서도 일반에 선보이게 된다.


작품판매에 대한 모든 수익금은 작가에게 지급되며 활동 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우수 작가에게는 11월 개최될 ‘아트아시아 2018’에 특별섹션으로 참가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차정숙 경기도 문화정책과장은 “아트경기는 도내 신진작가에게 투명하고 공정한 시장진출 기회를 제공해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도민에게는 누구나 쉽게 그림을 감상하고 부담 없는 가격으로 미술 작품을 직접 구입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미술포털 사이트 네오룩(https://neolook.com) 2018 아트경기공모전을 참조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