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시청소년수련관, 또래진로멘토링 ‘손에손JOB GO’시작

꿈을 향해 LET'S GO!

가 -가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기사입력 2018-05-14

  

▲ 꿈을 향해 LET'S GO!     © 컬쳐인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에서 진행하는 중등청소년을 위한 또래진로멘토링 ‘손에손 JOB GO’는 경기도 아동청소년과에서 주최한 ‘2018년 경기도 청소년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손에손 JOB GO’는 또래집단에서만 이해할 수 있는 공감적인 이야기와 전문적인 진로 교육을 더한 또래진로멘토링프로그램으로 자기탐색의 기회제공과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를 위해 기획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멘토들은 진로상담교육과 진로 및 진로도구활용 교육을 통하여 멘토링을 위한 전문교육 이수 후에, 멘티와 함께 본격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이뿐만 아니라 주도적인 기획활동을 통하여 청소년어울림마당을 비롯한 부스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진로에 대해 멘토-멘티로 고민하게 되는 프로그램.     © 컬쳐인


2018년 ‘손에손JOB GO’프로그램은 연성중학교 진로동아리와 함께 진행되며,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학생들이 ‘멘토-멘티’로 참여하여 본인들의 진로에 대하여 함께 고민을 나눌 예정이다.

 

오리엔테이션 진행 후, 멘토로써 참여한 참가자들은 “나의 장래에 대해 이 활동을 통하여 한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활동이 기대된다.”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기대가 된다. 재미있는 활동들을 빨리 하고 싶다” 등의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설레임을 드러냈다.


본 프로그램은 2018년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진로사업팀(담당: 청소년지도사 지상희)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