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장애가정 청소년 성장-mentoring’ 발대식

가 -가 +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기사입력 2018-04-17

▲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의 성장멘토링 발대식     ©컬쳐인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경희)은 지난 4월7일 2018년 장애가정 청소년 ‘성장-mentoring’에 참여하는 멘티(상담이나 조언을 받는 자)/멘토(한 사람을 이끌어주는 지도자 또는 역할 모델)14명, 가족 및 보호자 30여명과 함께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멘티-멘토 서약식을 시작으로 성장-mentoring에 대한 이해, 사업의 전반적인 과정 및 유의사항에 대해 교육했다. 또한 멘티와 보호자가 멘토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제공해 멘토링 활동을 구체적으로 구조화 해 목표지향적인 활동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발대식 이후 멘티와 멘토는 1:1로 매칭 되어 학습지원 및 건강관리 26회, 문화체험 4회, 캠프 1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멘티의 사회성 및 자기관리능력 향상을 강화한다.


특히  매칭입금 및 교재지원을 통해 장애가정의 활동을 함께 지원한다. 나아가 멘토 및 보호자들에게도 부모간담회, 멘토간담회를 진행해 정서적지지 기반을 강화하도록 지원한다.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이 공동수행기관으로 참여하는 성장-mentoring은 우정사업본부가 주최, 우체국공익재단 및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3월~11월까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