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우정욱 시흥시장 예비후보, 미세먼지 공약 발표

가 -가 +

컬쳐인시흥
기사입력 2018-04-17

 

 

더불어민주당 우정욱(50) 시흥시장 예비후보는 4월17일 “학교 교실별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고, 동별마다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만들겠다”는 내용을 담은 미세먼지 공약을 발표했다. 
 
우정욱 예비후보는 시민의 집, 시흥 정책시리즈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아침에 일어나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마스크를 챙기는 것이 일이 되어버렸다”면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시가 할 수 있는 일을 정확히 해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와 관련해 미세먼지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천연잔디 운동장 보급 △장애인, 노인 등 건강취약자 시설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 △미세먼지 마스크 지원 △흙먼지 발생토지에 대한 녹지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시 숲 가꾸기 등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친환경 교통문화와 관련해서는 △공공부문부터 솔선하여 전기차로 교체 △노후 경유차 매연 단속 및 조기폐차 유도 △찾아가는 자동차 무료점검 서비스 확대운영 △공영주차장 및 공용주택에 전기차 무료충전기 설치 지원을 공약했다.


우정욱 예비후보는 개발사업 많은 시흥을 위해 △공사장 먼지발생제로(ZERO) 단속 철저 △ 공장 및 사업장에 대기 배출시설 단속 강화 및 지원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