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1기 신천동 청소년 기자단 ‘올라(Hola)’ 발대식

가 -가 +

신천동 주민자치회
기사입력 2018-04-17

▲ 제1기 신천동 청소년기자단 발대식     ©컬쳐인


신천동 주민센터(동장 양승학)는 지난 4월14일 관내 청소년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신천동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 기자단 위촉장과 기자증 수여, 활동 다짐 선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아울러 기자활동을 위한 교육 및 활동방향 등에 대한 오리엔테이션도 함께 진행했다.
 
신천동 청소년 기자단은 평소 글쓰기를 좋아하고, 언론 분야에 관심이 많은 관내 거주 중2~고2 학생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신천동의 주요 행사 취재, 인물 인터뷰, 일상생활 속 소소한 이야기를 SNS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또한 기자단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8일부터 11월 말까지 기사 작성요령 및 취재, 활동 방법 등 16회로 진행되는 맞춤형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 ‘올라(Hola)’     ©컬쳐인

 

양승학 동장은 “신천동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희망의 메신저 역할을 기대한다”며 “기자단 활동을 통해 내가 사는 동네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키우고 성장해 나가는 열정적인 청소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천동 청소년 기자단의 공식 명칭은 ‘올라(Hola)’이다. 이는 스페인어로 ‘안녕’이라는 뜻이며 우리말의 ‘오르다’라는 의미로, 신천동 청소년 기자단의 꿈을 향한 도전정신을 담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