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말레이시아 경찰청 대표단, 시흥경찰서 방문

한국경찰 치안시스템 호평, 양국 경찰 교류기회 확대

가 -가 +

시흥경찰서
기사입력 2018-04-11

▲ 한국경찰 치안시스템에 호평, 양국 경찰 교류 기회 확대     © 컬쳐인


시흥경찰서(서장 이재술)는
4월9일 오전10시 말레이시아 경찰청 현직 경찰관과 산하 범죄예방협회 회원 등 총 8명으로 구성된 대표단(단장 카마루

딘 알리, 행정위원)의 시흥경찰서 방문을 환대하고 경찰활동에 대한 견학 프로그램을 전개했다.


이번 말레이시아 경찰청 대표단의 방한은 한국경찰의 우수한 치안시스템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치안수요가 많고 경찰활동이 우수한 시흥경찰서를 직접 방문하여 한국경찰 업무를 이해하고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말레이시아 경찰관들은 112상황실․유치장․정왕지구대를 방문하여 시흥경찰서의 전반적인 현황과 제반 경찰활동을 체험하였으며, 특히 112상황실에 비치된 38권총․테이져건․가스총 등 경찰장비 및 112신고 접수․지령 시스템에 큰 관심을 보였다.

 

▲ 한국의 우수한 치안시스템 감탄     © 컬쳐인


또한 유치장에 비치된 다국어 안내 프로그램과 정왕지구대의 다목적 기능이 탑재된 순찰차량에 큰 호기심을 보이며 한국경찰의 우수한 치안시스템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말레이시아 경찰청 대표단장은 “생생한 경찰서 견학을 위해 소중한 자리를 마련해 준 시흥경찰서에 매우 감사드리며, 한국경찰의 체계적이고 우수한 시스템은 물론 따뜻하고 세심한 배려에 매우 감탄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