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함현복지관, '복지시흥 디딤돌' 업무협약식

가 -가 +

함현종합사회복지관
기사입력 2018-04-07

▲ 「복지시흥 디딤돌」업무 협약식     © 컬쳐인

 

복지시흥 디딤돌 거점기관인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민구)과 정왕2동행정복지센터, 정왕3동주민센터, 정왕4동주민센터, 월곶동주민센터는 4월 6일(금)  서로 돕는 복시시흥 나눔 공동체 형성을 위한 「복지시흥 디딤돌」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시흥시 후원으로 진행되는 「복지시흥 디딤돌」 사업은 시흥시 관내 상점, 기업체, 학원, 개인이 자율적으로 기부(물품, 서비스)에 참여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도움 받은 이웃을 격려하고, 서로 칭찬함으로써 함께하는 나눔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지역 내 상점 및 업체(학원, 미용실, 식당, 극장 등)를 개발하여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물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직접적, 정기적으로 복지서비스를 연계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상부상조하는 나눔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업 참여는 지역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은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과 각 주민센터에 신청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나눔에 참여하는 업체는 시흥시의 기부참여 업체 디딤돌 현판 제공으로 나눔업체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며, 후원금 영수증 발행으로 연말정산 시 세금공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정왕2동, 정왕3동, 정왕4동, 월곶동의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체계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저소득층 주민들의 생활지원을 돕고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 내 협력관계 형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