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기 시흥 물길학교 수강생 모집

물왕저수지와 보통천을 중심으로

가 -가 +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기사입력 2018-04-05

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은 4월 24일(화) 부터 5월 18일(금) 까지 총8강에 걸쳐 진행하는 '제2기 시흥 물길학교'에 참가할 시민을 모집하고 있다.

 

시흥의 저수지와 하천의 생태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교육을 통해 시흥물길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 향후 하천모니터링 및 시민하천교육 등을 진행할 하천 생태안내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8회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해당분야에서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에 대한 이해가 풍부한 전문가를 강사로 섭외하여 알찬 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목감동, 매화동, 연성동 등 물왕저수지와 보통천 주변의 주민뿐만 아니라 하천생태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2015년 실시된 교육을 통해 배출된 1기생들은 현재 시흥지속협 ‘시흥물길답사 시민실천단’ 단원으로서 시흥물길에 대한 답사와 모니터링 활동 뿐 아니라 꾸준한 역량강화를 통해 생태교육 강사로도 활발하게 일하고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시흥의제21) 031-317-016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