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맛있는 카레라이스로 사랑을 전합니다.’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시흥시 검도회와 함께하는 토요황금 데이

가 -가 +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기사입력 2018-04-03

 

▲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시흥시 검도회와 함께하는 토요황금Day     © 컬쳐인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은 어르신의 신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평일 운영을 비롯해 매주 토요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복지관’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다양한 봉사단체에서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3월 31일, 시흥시 검도회에서 어르신을 위한 후원 및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카레라이스를 메뉴로 조리, 배식, 뒷정리 등 일련의 과정들이 쉽지 않았지만, 경로식당 조리장의 지도하에 단원들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했다.


김환기 회장(시흥시 검도회)은 “검도회 학생들이 운동과 학업 모두 열심히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함께 나누고 돕는 인성교육이라고 생각한다. 시흥시 검도회 회원, 학생, 부모와 소통하며 활동하니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어르신의 밝은 표정과 말 한마디에 큰 힘이 난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식사를 마친 어르신은 “오늘 새로 온 봉사단체인데 모두 씩씩하고 활기차서 점심이 더욱 맛있었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시흥시 검도회는 각종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시흥시를 알리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