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어르신의 재능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시흥시’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2018년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사전교육

가 -가 +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기사입력 2018-04-03

 

▲ ‘어르신의 재능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시흥시’     © 컬쳐인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은 지난 3월 30일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사전교육’을 100여명의 어르신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노인재능나눔활동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노인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노후생활의 성취감 제고, 건강 및 대인관계 개선 등 긍정적 효과가 있다.


시흥시노인복지관에서는 2014년부터 보건복지부 및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시흥 내 곳곳에서 노인학대예방캠페인 상담활동 및 탁구, 당구, 서예 등의 다양한 분야의 학습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전교육은 앞으로 진행할 재능나눔사업 활동안내와 더불어 노인들이 평소 관심 갖는 ‘치매예방’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참여자들의 사업이해를 높이고 소속감을 고취시켰다. 


교육에 참석한 김영순(장현동,66세)은 “처음 참여하게 되어 걱정이 많았는데, 다른 참여자를 만나고 활동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되어 유익했다.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본 사업은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4월부터 9월까지 어르신의 상담과 재능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하고 활기찬 재능나눔이 진행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