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임병택 도의원, <담쟁이> 출판기념회

힐들고 어려웠던 젊은 시절 큰 힘이 되어주었던 '담쟁이' 시 모티브

가 -가 +

김영주 기자
기사입력 2018-03-07

▲ 임병택 도의원 출판기념회     © 컬쳐인


더불어민주당 임병택(44) 경기도의회 의원이 지난 3월3일 오후3시 시흥시 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담쟁이>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분당갑 국회의원과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김호겸 경기도의회 부의장, 최동식 더불어민주당 시흥갑지역위원장 등 2천여명이 참석해 출판을 축하해 주었다.

 

▲ 임병택 도의원     © 컬쳐인

 

임병택 도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힘들고 어려웠던 젊은 시절 큰 힘이 되어주었던 '담쟁이'라는 시를 모티브로 본인의 성장과정 및 정치를 시작한 지난 시절을 정리하고 앞으로의 비전을 책으로 펴냈다고 말하고, 담쟁이처럼 역경과 난관을 시민과 더불어 함께 이겨내 좋은 정치를 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임 도의원은 대학생시절 노무현을 만나 노사모 회원으로 참여정치를 시작하고,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을 만나 시흥시에 뿌리 내린 정치적 이력에 대한 이야기와 국회, 청와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체험한 정치적 성장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김병관 최고위원은 축사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었던 저자 임병택도의원과의 인연을 소개하며, 대한민국 미래지도자로 성장해 나가는 임병택의원에 대한 격려와 응원"을 당부했다.

 

영상축사로는 조정식의원과 송영길의원이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고 임병택의원의 꿈을 응원했으며, 시흥시민의 축하메시지로 만들어진 스페셜 영상축사가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 하모니카를 연주하는 임병택 도의원     © 컬쳐인

 

임병택 의원은 행사 중간 본인이 직접 하모니카를 연주하며 참석자들과 함께 가요 <희망의 나라로>로 합창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마지막 순서로 참석자들과 함께 <사랑으로>를 합창하며 1시간 30여분간 진행된 출판기념회를 종료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시흥시장 예비후보인 임병택 도의원은 전남대학교 법대 법학과 졸업,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재선), 전 노무현대통령 청와대 행정관, 전 문재인대통령후보 시흥갑 선거대책본부장, 전 백원우국회의원 정책보좌관을 역임한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