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심기보 전 시흥시부시장, 출판기념회

30여년 공무원생활등 인생 소회를 담은 자서전 「심기보는 다르다」

가 -가 +

김영주 기자
기사입력 2018-02-07

 

▲ 아내와 지인들과 함께한 심기보 전 시흥부시장     © 컬쳐인


[컬쳐인시흥] 김영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시흥시장 출마에 나선 심기보(60) 전 시흥시 부시장은 2월6일 오후6시30분 시흥 여성비전센터에서 30여년 공무원생활등 인생 소회를 담은 자서전 「심기보는 다르다」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동현 민주당 시흥시을당원협의회 비서관 사회로 진행된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시흥지역 국회의원인 조정식의원을 비롯 안산지역 김철민의원과 최동식 민주당 시흥갑 위원장등이, 기초자치단체장으로는 이재명 성남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최대호 전 안양시장등이 참석해 심기보 전 시흥부시장의 자서전 출판을 축하 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대표와 박남춘 최고위원, 심재권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박영선의원, 전해철의원, 정의당 심상정의원, 유성엽의원 등이 축전을, 민주당 이석현의원, 양기대 광명시장, 곽상욱 오산시장이 축하영상을 보내 응원했다.

책 서문에는 시흥의 잠재력에 대한 확신을 타이틀로 무궁무진한 시흥 발전의 가능성과 오랜 공직 생활 중 시흥시와의 인연이 보통 인연이 아님을 강조했다.

특히 책에는 오랜 공직 생활에 담긴 고뇌와 시흥에 대한 애정이 듬뿍 담긴 마음과 시흥의 밝은 미래를 확신하며, 시흥의 미래를 열어 가는데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의 간절함을 담아냈다.

조정식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심기보 부시장은 재직시절 탁월한 행정 능력으로 서울대시흥캠퍼스 추진과 각종 개발 사업 등 성실함이 대표적인 분이라며, 앞으로도 시흥 발전을 위해 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방자치단체는 어떤 책임자가 어떤 마음으로 운영하느냐,의 책임자의 열정이 중요하다. 소수의 기득권자가 권력을 취하는 비정상적인 나라에서 공정한 나라, 나라다운 나라, 모두가 공평한 기회와 공정한, 노력한 만큼의 댓가를 기대할 수 있는 대들보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김성제 의왕시장도 심기보 전 부시장과는 '행정고시 동기'라며 특별한 인연을 소개했다. 김 의왕시장은 "심 전 부시장은 2009년 의왕부시장 재직시에 30만평에 이르는 백운밸리 사업을 성공적으로 그려냈고, 그린벨트 5곳을 해제하는 등 행정의 달인이자, 교육,복지,도시개발의 전문성을 갖고 있다. 시흥시는 역동적으로 변화해가는 미완의 도시로써로, 앞으로 시흥시에서 큰 역할에 도움을 주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 

▲윤소영 아나운서와 함께한 토크콘서트     © 컬쳐인


이날 하이라이트인 토크콘서트는 운소영 아나운서(전 국회방송아나운서, MBC 리포터)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저자의 힘들었던 어린시절과 대학입학, 행정고등고시를 합격한 후 공직의 다채로운 경험까지 다뤄, 저자를 한층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메르스(MERS · 중동호흡기증후군) 대처에 대한 저자의 경험을 이야기 하는 과정에서는 이재명 시장이 당시 부시장이었던 저자를 기억했다. 이재명 시장은 이 자리에서 메르스 극복당시 저자의 아버지가 돌아가셨으나 부시장으로서 빈자리를 느끼지 못했으며, 저자의 성남 부시장 재직 당시 성남시가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시군종합평가 1등을 했던 내용으로 저자의 행정력과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다. 


심기보 전 시흥시 부시장은 “ 시흥부시장과 시흥산업진흥원장을 엮임하면서 시흥의 침체된 공단문제, 교통문제, 서민들의 팍팍한 삶을 보고 많은 것을 느꼈다”며 “ 국무총리실, 교육부등 중앙부처와 경기도와 5개시 부시장 행정경험을 통해 시흥 문제에 대한 비전 제시 확신을 갖고 시흥 미래를 위해 이 책을 썼다”고 말했다.

 

 

심기보 전 시흥시 부시장은 1958년 전북 김제에서 태어났다. 익산 남성중,고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에 입학했다. 늦은 나이에 시작한 고시공부로 36회 행정고등고시에 합격했다. 이후 5.31교육개혁방안, YS시절 행정쇄신위원회, DJ시절 심사평가조정관실 등 굵직한 현안들과 함께 했다. 경기도에 둥지를 틀고 시흥, 성남, 의왕, 오산, 안양 등 5개 지역의 부시장을 지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