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더 크게 도약하고 활력 넘치는 시흥시가 될 것 입니다

[신년사] 조정식 국회의원

가 -가 +

조정식 의원실
기사입력 2017-12-30

▲ 조정식 국회의원     ©컬쳐인

사랑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조정식, 시민 여러분께 인사올립니다.

2018년도 새해에도 시흥시민 여러분 가정 모두에 건강과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17년은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위대한 한해로 기록될 것입니다. 국민 한분 한분이 들었던 촛불이 세계사에 유례없는 ‘촛불혁명’이 되어, 국정농단을 심판하고 흔들리던 대한민국을 바로잡아 주셨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 달라’는 국민들의 염원을 실현하고자 겸손한 자세로 더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사회 곳곳에 쌓였던 적폐들을 청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지난해는 우리 시흥시에도 큰 경사가 있었던 한 해입니다. 

오랜시간 고대하던 서울대 시흥캠퍼스 기공식이 열렸고, 총 3400억원 규모의 정왕동 도시재생사업이 국가사업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정왕동 간선수로 물 공급사업’(170억 규모)도 마침내 국비예산을 확보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시흥시민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단체들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자체들이 인구감소사태를 맞아 크게 당황하고 있습니다. 시흥의 이웃인 안산시, 부천시도 인구가 크게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새로운 도전도 시흥발전을 멈출 수 없습니다. 2018년 새해는 시흥이 더 크게 도약하고 활력 넘치는 시흥시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꼭 그렇게 만들어야 합니다.
 
3,400억 규모의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새로운 정왕동 건설’이 시작됩니다. 시민여러분의 지혜와 힘을 모아 텅 비어있던 정왕역 앞 그린벨트 단절토지와 공공용지 등 정왕동 중심지역을 정왕동 발전의 새 거점으로 조성해 나갈 것입니다.

옥구천, 군자천, 정왕천 등 정왕동 도심하천을 맑은 물이 흐르는 생명하천으로, 시민들이 사랑하는 수변공간으로 되살리는 ‘간선수로 물 공급사업’(170억 규모)도 조속히 추진할 것입니다. 

본격적으로 도시면모를 갖춰가고 있는 배곧신도시도 더욱 속도감있게 추진해야 합니다. 서울대 시흥캠퍼스는 교육협력센터 등 1단계 사업들이 순차적으로 착공에 들어갑니다. 4차 산업혁명의 상징이 될 자율주행자동차 모빌리티센터도 삼성, SK, 현대자동차와 손 잡고 배곧 시흥캠퍼스에 건립됩니다.

‘전철 배곧역, 특별한 공연장’ 조성사업 그리고 파출소, 도서관 등 주민편의시설도 본격 추진됩니다. 

시흥시민여러분! 새해에는 MTV 거북섬 일원에 대규모 해양레저단지 조성사업도 추진됩니다.
시흥발전의 새로운 거점이자 시흥의 명소가 되도록 철저하게 진행시켜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는 월곶동도 새로운 활력이 넘치는 곳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역세권개발사업이 시흥시 주관사업으로 본격 추진되고, 마린월드부지와 어시장재개발사업, 월곶-배곧 연결문제도 새로운 해결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주민여러분과 힘을 합쳐 하나하나 풀어나가겠습니다. 군자동과 죽율동 푸르지오 지역에 체육시설과 도로건설을 추진하고, 지역활력을 높이는 프로젝트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월곶-판교 전철 및 신안산선, 소사-원시선 사업도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챙기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사업추진에 속도를 내도록 더욱 강력하게 추진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지난한해 여러분이 베풀어주신 성원에 힘입어 더욱 열심히 달릴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 한해도 시흥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시흥발전이라는 성과로 보답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시흥시민 모든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넘쳐나기를 축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