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목감도서관 건립 빨리 추진해주세요"

9월21일 목감도서관 건립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가 -가 +

시흥시 중앙도서관
기사입력 2017-09-24

▲ 목감도서관 건립을 요청하는 주민들의 손피켓.     © 컬쳐인


시흥시는 문화시설이 부족한 목감동에 도서관 건립을 추진함에 있어, 건립을 반대하는 일부 주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고 향후 공사 일정 및 추진 과정을 공유하는 주민설명회를 지난 9월21일 오후 8시, 목감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100여 명 주민들의 관심 속에 진행된 주민설명회는 그동안 일조권 피해 등을 우려해 건립을 반대하는 주민들이 시뮬레이션을 통해 도서관으로 인한 일조권 피해가 없음을 확인하였고, 2016년 진행된 주민설명회 개최 시 요구했던 주민 의견이 어떻게 반영되었는가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안내, 내년 개관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공사일정과 층별 공간 구성에 대한 설명으로 도서관 진행상황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였다.
 
수년간에 걸쳐 도서관 건립을 위한 각종 행정 절차 및 심의가 완료된 상황으로 일부 주민의 의견처럼 도서관 부지 변경은 불가한 상황임을 참여한 주민 대다수가 공감했으며, 빠른 공사 추진으로 내년에는 도서관이 개관할 수 있도록 참석 주민들에게 협조를 요청했다.
  

▲ 주민설명회 모습.     © 컬쳐인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대다수 주민의 “특별한 문화시설이 없고 특히, 아이들이 도서관을 이용하기에 너무 힘들다, 목감도서관이 빨리 준공되어 운영되어야 한다.”는 요구에 중앙도서관장은 “주민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개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