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자연과 함께하는 ‘쓰레기와 차 없는’ 제12회 시흥갯골축제

가 -가 +

시흥갯골축제 사무국
기사입력 2017-09-05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7 유망축제인 시흥갯골축제가 9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작년보다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갯골패밀리런과 어쿠스틱 음악제, 2가지 대표 프로그램에 이어 소금왕국, 수영장 예술극장, 살랑살랑 가을꽃밭, 소나무 재즈클럽 등 다채로운 15가지의 프로그램 존을 구성하여 약 90여 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엇보다도 제12회 시흥갯골축제는 전년도 시흥갯골축제의 부제인 ‘차 없는 축제’를 이어나감과 동시에 ‘쓰레기 없는 축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축제가 열리는 갯골생태공원의 자연환경을 위해 축제기간 3일 동안 자동차를 통제할 예정으로, 방문객은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축제장으로 이동할 수 있다. 셔틀버스는 16개 동 주민센터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하며, 시흥시청과 임시주차장에서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2시까지 수시로 운영한다.
 
또한, ‘쓰레기 없는 축제’를 목표로 자연 속에서 축제를 즐기되 발생한 쓰레기는 직접 수거함으로써 자연과 함께하는 축제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쓰레기통에 분리수거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갯골생태공원 그림이 담긴 엽서를 배부한다. 이번 이벤트는 보다 쉽게 자연을 생각하고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실천함으로써 자연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함이다.

다가오는 9월에 열리는 제12회 시흥갯골축제는 작은 움직임을 시작으로 모두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쓰레기와 차 없는’ 신나고 유익한 생태예술놀이터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는 축제홈페이지(http://www.sgfestival.com)또는 축제사무국(031-310-6742)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