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시사회적경제연대, 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약

가 -가 +

시흥시시설관리공단
기사입력 2017-09-04

 

▲ 시흥시사회적경제연대는 8월30일 시흥시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컬쳐인


시흥시사회적경제연대(이사장 오상록)은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과 8월30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적 경제를 육성해 좋은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새정부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 정책에 따른 것으로, 시민 참여행사 확대와 사회적 경제기업제품의 판로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노력을 함께 이행하기로 했다. 또한 사회적 가치 확산에 양 기관이 뜻을 같이하면서 지역사회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업무 협력 이행을 위해 공단은 연간 사회적 기업 제품구매목표를 총 구매액의 5% 이상을 설정하여 공공구매 촉진에 앞장서기로 하였다.

천석만 이사장은 “지역의 사회적 경제기업의 활성화를 통해 강소기업들이 대폭 증대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인한 청년 고용이 증대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사회적 경제기업인이 현장에서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경영애로 해결 및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협약에는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의 최종복 경영관리부장을 비롯해 서민재 재무관리팀장 등이 참석했으며, 시흥시사회적경제연대는 오상록 이사장 및 민회선 부이사장 등 임원진들이 참여해 협약과 함께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었다.

현재 공공구매중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구매는 사회적 기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어 사회적 경제기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은 2017년 사회적 기업육성 10주년 기념식에서 사회적 기업 육성의 공로로 고용노동부장관 개인표창을 수여 받은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