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희망의료사협, 한의원 및 치과 통합이전

‘주민 건강주치의' 표방...희망내과의원 개원

가 -가 +

시흥희망의료사협
기사입력 2017-08-07

▲ 시흥희망의료사협이 이전개소했다.     © 컬쳐인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규진, 이하 시흥희망의료사협)은 지난 8월1일 조합의 통합이전과 함께 희망내과의원을 개원하여 기존의 한의원, 치과의원, 장애인활동지원, 노인방문요양서비스에 희망의원(원장 강영석)을 개원, 명실상부한 ‘주민 건강주치의’로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흥희망의료사협은 지난 1년간 ‘평생건강센터’ 설립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조합원 출자운동을 비롯한 다양한 주민참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조합원에게 필요한 의료서비스 체계를 설계, 구축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조합이 새 건물로 이전하게 됨으로써 향후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 희망내과의원이 추가로 개소되었다.     © 컬쳐인


시흥희망의료사협 이규진 이사장은 “지금까지 이 모든 과정은 100% 조합원의 힘이다. 조합의 통합이전과 내과 개원, 공사비용 등 많은 어려움들이 조합원들의 헌신과 참여로 이루어진 것이다. 조합원들이 보여준 이러한 적극적인 지지와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모든 사람이 동등하게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 건강주치의로서 그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시흥희망의료사협은 지난 2009년 창립하여 한의원, 치과 의료서비스, 장애인활동지원, 장애인주치의사업 및 노인방문요양 사업 등 의료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으며 현재 조합원은 2,100세대에 이르고 있다.

▲ 시흥희망치과 모습.     © 컬쳐인


시흥희망의료사협은 보건복지부 인가 사회적협동조합이자 고용노동부가 인증한 사회적기업으로서 2016년에는 경기도로부터 착한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조합원들의 힘으로 이전개소한 시흥희망의료사협.     © 컬쳐인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www.shmedcoop.com 
시흥시 은행로 167번길 6  4층, 5층  대표전화 031)311-66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