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녹색살림실천단을 아시나요?

시흥YMCA 생협, 10월9일까지 실천단 모집

가 -가 +

김영주 기자
기사입력 2007-09-28

시흥YMCA 생활협동조합은 10월9일까지 '녹색살림실천단' 50명을  모집한다.

녹색살림실천단은 기후보호협약이 발효되고 이에대한 관심과 대응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지금, 친환경적인 생활의 실천으로 기후변화의 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실천단은 매월 1가지씩 녹색살림과 관련된 내용을 교육하고, 이를 실천하면서 서로의 생활의 변화를 공유하고, 변화한 생활을 시흥지역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시흥시민들의 생활이 친환경적인 생활로 변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게 된다.

또한 녹색구매조례안 등 친환경적인 각종 정책 수립에 대한 지지와 제안, 그리고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시민실천과 참여를 높이고 개인과 가정의 생활이 녹색살림화 됨으로서 지구온난화 방지대책에도 한 몫하게 된다.

추진일정으로 *녹색살림실천단 발대식 및 교육 *매월 1가지 녹색살림실천에 대한 교육과 실천과제 선정 *매월 1회 실천단 모임을 통해 한달생활에 대한 자기점검과 탄소발생량체크 *녹색구매조례만들기 간담회 *대형유통업체내 친환경상품판매실태 모니터  *친환경상품생산업체 견학 *타지역과의 만남, 경험나누기 등의 활동을 한다.

문의: 시흥YMCA 생활협동조합, 녹색가게 315-43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