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맛 ! 멋 ! 어울림...그 다섯 번째 이야기

10월9일-10일 양일간 제5회 오이도 조가비축제 개최

가 -가 +

김영주 기자
기사입력 2010-10-02

오이도축제위원회(위원장 김성룡)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오이도선착장 및 빨간등대 일원에서 제5회 오이도 조가비축제‘를 개최한다.

오이도조가비 축제는 지역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행사로 지난 2005년부터 경기도 식품 진흥기금 지원을 받아 음식문화 시범거리 지정 ․ 육성 사업으로 추진해 온 음식과 문화축제로 향후 서해안 갯벌을 지닌 오이도지역의 어촌마을 축제로의 발전을 모색하는 축제다.

특히 이 지역 특산물인 전어를 비롯해 꽃게, 대하 등이 출하되는 시기에 열리며 다양한 체험 행사 등을 통해 수도권에 잘 알려지는 등 매년 축제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가고 있어 축제기간동안 연인원 20여만명의 관광객이 오이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지난해 신종플루로 인해 행사를 개최하지 못하고 올해 5회를 맞는 오이도조가비축제는 경기도와 시흥시의 예산지원이 전면 중단됨으로써 지역 상인들의 자체 모금으로 행사를 치르게 될 계획이다.

<축제일정>

1일차(10월 9일)

2일차(10월 10일)

1일차/2일차

공연행사

공연행사

체험행사

한승기밴드

오이도가요제

붕장어잡기

평양예술단

초대가수공연

갈매기먹이주기

외국초청공연

벨리댄스공연

조개캐기

7080통키타공연

(2팀)

트로트 신동

오이도 포토존

7080그룹/통키타

페이스페인팅


각종 경연대회와 이벤트 행사를 통해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으며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 ▲1000인분 해물칼국수 만들기 ▲오이도 3종 경기 ▲오이도 붕장어잡기 ▲오이도 바다사랑체험(갈매기/조개/페이스페인팅 등) ▲7080포크송공연 ▲한승기 밴드 희망콘서트 레이저 쇼와 불꽃놀이 ▲문화예술 공연 ▲시민자유참가공연 ▲860인분 전어 비빔밥 무료시식 ▲오이도가요제 ▲초대가수공연(우연이/문연주) 등이 진행된다.

오이도축제위원회 측은 “앞으로 지속적인 오이도 조가비축제 행사를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화합의 축제로 꾸며 향후 오이도를 서해안 제일의 관광명소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031-319-02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