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에코센터, ‘아이스백(Back)곰’ 캠페인 참여자 모집

가 -가 +

시흥에코센터
기사입력 2021-03-09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센터장 송현옥)은 ‘아이스백(Back)곰’ 캠페인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아이스백(Back)곰’은 아이스팩의 재사용 활성화를 촉진해 올바른 자원순환의 인식을 만들어 가기 위한 시흥에코센터의 새로운 캠페인이다.

 

‘아이스백(Back)곰’ 캠페인 자원봉사자가 되면, 시흥에코센터에 전달된 아이스팩 수거·보관 등의 관리와 올바른 아이스팩 재사용법 안내, 재사용 업체에 전달 및 캠페인 참여 독려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참여자는 시흥에코센터 운영시간 내 1일 최대 4시간, 월 2회 봉사를 진행하며 4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한다.

 

그중 8개월 모두 활동한 봉사자에게는 시흥에코센터에서 활동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며, 월 1회마다 환경교육·체험 프로그램(업사이클링,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등)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아이스팩을 다시 사용하자는 의미와 ‘Back’과 기후위기로부터 귀여운 백곰을 지켜주자는 의미를 내포한 ‘아이스백(Back)곰’ 캠페인은 3월 3일부터 3월 18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https://www.1365.go.kr) 개인봉사란에서 자체적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3월 19일에 문자 발송 등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흥에코센터의 관계자는 “아이스백(Back)곰 활동으로 친환경 실천 태도가 확산되고, 자원순환의 활성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정상 운영하고 있다. 센터 휴관인 월요일을 제외한 요일에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관람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070-4446-8906)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