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장곡자율방범대, 갯골생태공원 주말 주차안전 맡는다

시흥도시공사, 장곡자율방범대 MOU 협약

가 -가 +

시흥도시공사
기사입력 2021-03-07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 공원레저팀에서 관리·운영 중인 갯골생태공원에 방문객의 증가로 공원 내 주차 공간 부족 문제 및 마스크 미착용 등 이용시민의 다양한 불편사항이 제기되고 있다.

 

▲ 장곡자율방범대 MOU 협약   © 컬쳐인

 

공사는 공원 내 발생하는 다양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2020년부터 장곡자율방범대와 MOU협약을 체결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을 조성하기 위한 다각적 방안을 모색해왔다. 

 

장곡자율방범대는 갯골생태공원 방문 시, 가장 큰 불편사항으로 꼽히는 주차장 진입로 정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3월6일부터 올해 말까지 10개월 동안 매주 주말 12시부터 3시까지 일일 4명 이상을 주차장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장곡자율방범대는 상기 활동 외에도 공원 내 여자화장실 몰래카메라 안심 점검(월 2회), 평일 야간 바이크 순찰 등 안전한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중에 있다.

 

정동선 사장은 “공원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여러 시민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다”라며, “공원레저팀 직원들과 장곡자율방범대가 협동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갯골생태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여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 공원을 이용하시는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스스로 방역지침을 준수해 모두에게 안전한 갯골생태공원 지키기에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