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 GSEEK, ‘부모역할’ 등 23개 온라인 부모교육 강좌 신규 개설

시작하는 부모, 잘 놀아야 행복해진다, 영아기 배움터 등 7개 분야별 23개 강좌 신설

가 -가 +

경기도 평생교육국
기사입력 2021-02-25

 

경기도가 올해 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 내 자녀 성장단계별 부모교육을 돕기 위한 23개 강좌를 신규 개설했다.

 

도는 지난해부터 ‘부모교육 전용코너’를 마련하여 온라인 부모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아동학대·가정폭력 등 사회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자녀를 이해하고 좋은 부모가 되는 방법에 대한 교육 콘텐츠를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추가되는 강좌는 ‘부모역할’, ‘부모가 하는 성교육’, ‘자녀 안전과 건강’, ‘자녀발달 이해’ 등을 주제로한 아프지 않고 함께 성장하는 훈육 시작하는 부모 잘 놀아야 행복해진다 올바른 스마트 기기 사용 소중한 자녀의 성장일기성 평등한 아이 키우기 우리 아이랜선(온라인) 건강 체크 등이다.

 

도는 올해 안에 ‘온라인 부모-자녀관계 간이진단’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하고, 중·고등학생 부모교육 강좌를 추가로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온라인 부모교육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박승삼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아동학대 등이 심각해지면서결혼 전, 임신·출산기, 자녀학령기 등 자녀 성장단계에 적합한 부모교육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경기도가 지식(GSEEK) 온라인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와 부모 모두의 긍정적인 성장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식(www.gseek.kr)은 외국어·IT·자기개발·생활취미·인문소양 등 총 8개 분야 1,400여 개 강좌를 통해 도민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무료로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