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변인단, 경기도 첫 여성소방서장 취임 축하 메시지

가 -가 +

경기도의회
기사입력 2021-02-25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수석 대변인 김성수, 안양1)은 24일 브리핑을 통해 경기도 첫 여성소방서장 취임을 축하하며, 여성공직자들이 제대로 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대변인단은 "2월22일 시흥소방서장에 한선 소방정이 취임, 경기도에서 첫 여성소방서장이 탄생했다"며 "첫 여성소방서장의 취임으로 위험한 화재 및 구조현장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여성소방관들의 능력이 인정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입장을 보였다.

 

특히 경기도는 이재명 지사 취임 이후 관리직 여성공무원 비율을 20% 이상 높이겠다고 약속, 지난해 말 기준으로 경기도의 관리직 여성공무원 비율은 20.3%로 여성 공직자들에 대한 유리천장을 깨기 위한 경기도의 노력이 성과를 본 것으로 내다봤다.

 

하지만 "경기도는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능력 있는 여성들이 더 많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이번에 첫 여성소방서장 탄생처럼, 공업과 시설직군 등 특수 직군에서도 능력 있는 여성공직자들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도 경기도 첫 여성소방서장 취임을 축하하며, 여성공직자들이 능력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