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천고등학교, 중국 하얼빈 공대와 국제교류협약 체결

가 -가 +

김영주 기자
기사입력 2020-10-20

신천고등학교(교장 윤영벌)는 혜움관에서 중국 하얼빈 공업대학교 심영규 수석입학사정관과 국제교류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식에서 양국 간 문화교류를 포함한 유학, 어학연수 등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학생 및 교직원 교류방문, 방학 중 어학연수 및 캠프, 문화 교류 활동,  어학 및 체험학습프로그램 지원, 유학생 장학금 혜택 부여 등이 있다. 아울러 매년 가을에 신천고등학교를 방문해 입학 설명회를 갖고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 선택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하얼빈공대는 1920년에 개교한 공과 특성화 대학으로 중국 최고 명문대학교 ‘C9’으로 선정되었으며, 항공 우주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윤영벌 교장은 “협약을 통하여 본교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것 같아 무엇보다 기쁘다”고 했으며, 심영규 교수는 “신천고의 많은 학생들이 하얼빈 공대를 통하여 중국을 이해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천고등학교는 2010년에 개교하여 혁신학교, 고교학점제연구학교, 정보&과학 교과특성화학교를 운영하며 시대를 선도하는 거점학교로서 명문고를 향한 발걸음을 크게 내딛고 있는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