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군자디지털고등학교, 다양한 '창작메이커 콘텐츠 교육과정' 운영

웹툰, 360카메라 광고, 스토리텔링형 브이로그, 인포그래픽 카드 뉴스, 웹드라마(시나리오) 제작

가 -가 +

김영주 기자
기사입력 2020-10-20

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이하 군디고)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제시할 수 있는 인터넷 윤리 소양교육을 활성화 하고자 건전한 매체와 인간의 삶을 잇는 사이버 윤리․문화의 조성을 위한 창작콘텐츠를 교과 융합 교육과정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웹툰, 360카메라 광고, 스토리텔링형 브이로그, 인포그래픽 카드 뉴스, 웹드라마(시나리오) 제작 등 다양한 메이커 창작 체험교육을 통한 교육과정 재구성을 선도해 나가는 교수 ․ 학습 활동을 GIMS(Gunja Idea Maker Studio)를 기반으로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미래선도형 프로그램 운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각 부문 최고의 전문 강사뿐만 아니라 경기테크노파크 강사풀까지 적극 활용하여 최고의 강의진을 구성하는 등 프로그램의 계획, 진행, 마무리까지 학생들의 완벽한 체험 학습이 구현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중이다.

 

코로나 환경으로 인해 언텍트(Untact)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서 학생들에게 유의미한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군디고 교사들의 많은 고민을 수렴하여 여러 창작콘텐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와 교육 효과가 매우 긍정적이어서 타교육기관에도 현 상황을 타파해 나갈 수 있는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군자디과고는 3학년(2020.09.25.), 2학년(2020.10.05.), 1학년(2020.10.12.)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학년별 우수 및 최우수 반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는 학생들의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학습 의욕도 고취시킬 수 있어 많은 교육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융합․혁신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은 학교 교육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는 디딤돌이 되고 있다.

 

우수작품은 ‘2020 인터넷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에도 출품하도록 하여 학생들에게 교육활동 결과로 인한 성취감과 자신의 꿈과 끼를 재발견할 수 있는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군자디과고의 이러한 모든 활동은 전공 및 인문 교과 간 상호협조체제가 만들어내는 바람직한 교육 시너지 효과로 작용하여 메이커 융합 체험수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과 융합 체험 활동을 통한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갈 수 있도록 끊임없는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의 선구자 역할을 해내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