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남중학교, '등굣길 콘서트'로 꿈과 재능 발굴

가 -가 +

시흥교육지원청
기사입력 2020-09-24

조남초등학교 (교장 정유진)는 학생들의 잠재되어있는 끼와 재능을 발굴하고 학생의 예술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등굣길 콘서트를 실시했다.

 

등곳길 콘서트는 2018년도부터 꾸준히 실시되어 왔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집합공연을 실시할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멈춤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이라는 교장의 의지와 담당교사의 노력으로 상황에 맞게 달라진 방식의 공연을 재개하게 되었다. 학생들이 공연영상을 스스로 녹화・제출하면 아침 수업 시작 전에 상영하여 참가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운영기간은 10월16일까지 계획하여 실시중이며, 아침수업 시작 전(8:50~9:00)에 상영하고 있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잠재되어 있는 끼와 재능을 발굴하고  학생의 예술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너무 좋은 행사다.”라고 말하고 있으며, 교사들도 “등굣길 콘서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있고 공연 준비와 무대 경험을 통해 자기에 대한 새로운 면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호응에 힙 입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참여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