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 2020 청소년 농촌봉사단 모집

가 -가 +

김영주 기자
기사입력 2020-04-02

시흥학교급식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농사와 흙의 가치를 배우고 친환경 먹거리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2020년 청소년 농촌봉사단’을 모집한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청소년 농촌봉사단’은 매년 100~150여명의 관내 중·고생이 참여하는 시흥시의 대표적인 청소년 봉사활동으로, 학교급식의 소비자인 청소년들이 직접 학교급식에 농산물을 공급하는 친환경 농가에서 일손 돕기를 하며 먹거리의 소중함과 농부님들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고, 더불어 농민들은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생산자로서의 책임성을 높일 수 있는 활동이다.  

 

올해 모집인원은 관내 중·고교생 125명으로,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6번 진행되는 활동에 참여해야 한다. 청소년 농촌봉사단에 참여한 학생들은 ‘1365 자원봉사포탈’을 통해 각 회 4시간씩 (총 24시간) 봉사시간을 받을 수 있다.

 

농촌봉사단 신청은 학급 또는 5명 이상 팀 단위로 가능하며, 1인 이상의 인솔자가 있어야 한다. 신청서는 학교급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www.shfood.org)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master@shfood.org)로 제출하면 된다.


활동 장소인 친환경 농가는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워 개별차량으로 이용해야 하며, 주로 야외 활동이 많아 벌레·햇빛 알레르기, 허리디스크가 있는 학생은 신청 시 고려해야 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경 센터장은 “농촌봉사단은 농사 체험을 통해 자연에서 느끼는 흙과 땀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단지 봉사시간을 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내가 먹는 급식의 농산물이 자라는 과정에 동참하고 싶은 청소년들이 신청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