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코로나19 후원릴레이] 시흥시 중국공동체, 손세정제 전달

가 -가 +

시흥시 여성가족과
기사입력 2020-03-20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는 시흥시에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 시흥시 중국공동체, 코로나19 방역물품 전달   © 컬쳐인

 

3월18일 시흥시 중국공동체(대표 후리나)는 정왕보건지소를 찾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물품을 기탁했다. 이날 중국공동체는 시흥시민의 일원으로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전선에서 일하고 계신 많은 고마운 분들에게 보탬이 되고 싶다며 230만원 상당의 소독약을 전달했다. 

 

중국 다문화가족 및 중국 근로자 100여명으로 구성된 시흥시 중국공동체는 시흥시 외국인복지센터 소속으로, 100여명의 회원들이 한국 문화를 체험하며 자조 모임을 갖는 등 교류를 통해 상생ㆍ연대해 나가고 있다.

 

중국공동체는 편지를 통해 “시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까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외국인복지센터 등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는데, 지역사회에 도움을 되돌려 줄 수 있어 감사하다”며 “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흥시에 작은 힘을 보태고자 중국공동체 회원들과 함께 모은 성금으로 방역물품을 전달한다” 고 전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으로 고통 받고 있는 와중에 중국공동체 회원들의 따스한 도움에 큰 감사 인사를 전한다” 며 “시흥시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리며,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방안 마련과 함께 이번사태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탁된 소독약은 정왕보건지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