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나눔문화예술협회 유현숙 이사장, 라오스 대통령 훈장 수훈

가 -가 +

김영주 기자
기사입력 2020-02-20

사)나눔문화예술협회 유현숙 이사장이 라오스 이재민과 취약계층 국민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해준 공로를 인정받아 라오스 Bounnhang VORACHITH(분냥 보라치트) 대통령령으로 최고 훈장인 개발 훈장을 수여받았다.

 

▲ (사)나눔문화예술협회 유현숙 이사장, 라오스 대통령 훈장 수훈     © 컬쳐인

 

지난 19일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에서 진행된 라오스 대통령 훈장 수여식에는 깜팽싸이솜푼 라오스노동사회복지부장관을  비롯하여  빌라이봉붓다캄국회재경위원장, 분팽  문포사리전 총리실장과 바이캄노동사회복지부차관, 내무부차관 등 라오스 정부 주요 인사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유현숙 이사장이 받은 개발 훈장은 라오스 대통령이 수여하는 권위 있는 훈장 중 하나로, 라오스 국가 및 국민에 지대한 공헌을 끼친 이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라오스 국민을 위한 꾸준한 지원을 펼친 유 이사장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된 것이다.

 

(사)나눔문화예술협회는 라오스에 지속적인 인도적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까지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13개교의 학교 설립 및 교육 물품 지원과 생활안정 및 응급구호체제 개선을 위한 구호물품과 소방차량 등 200회 이상 지원을 진행해왔다.

 

(사)나눔문화예술협회 유현숙 이사장은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한 일 인데 이렇게 뜻깊게 훈장까지 수여해준 라오스 정부와 대통령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양국의 신뢰와 우정을 바탕으로 우호적인 교류 및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