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시, 공원 새 이름 찾기 공모...2월 3일부터 17일까지

가 -가 +

시흥시 공원과
기사입력 2020-01-28

시흥시는 2월 3일부터 2월 17일까지 ‘우리 동네 공원 새 이름 찾기’ 공모를 진행한다.

 

새 이름 찾기 공모 대상 공원은 소공원 4개소, 어린이공원 6개소, 문화공원 1개소다. 구역·아라비아 숫자 등으로 명명되어 이용자들에게 혼란을 주던 11개소 공원에 알맞은 이름을 지어주기로 했다. 시화1, 시화2, 정왕1, 정왕2와 같은 이름을 지역과 공원 특색에 맞는 이름으로 바꿔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서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시흥시 관내 행정용 게시대 현수막 또는 홈페이지에 공고된 링크(QR코드,URL)로 접속해 모바일 설문조사를 제출하면 된다.

 

지역특색, 공원특징 등을 반영한 이름을 우선적으로 선별해 친근한 이미지로 공원가치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생존인물의 이름 및 상업성 광고, 그리고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논란이 될 수 있는 명칭 등은 선정대상에서 제외된다.

 

1차 심사로 중복 건을 제외하고 내부 심사를 통해 당선 3배수 이내 후보를 선정한다. 최종 심사로 온라인 투표 및 해당공원이 위치한 동 주민 센터 현장투표를 통해 시민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공원과 공원관리1팀(031-310-3864)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