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함진규 국회의원, 매화역 및 하중역사 건립 국비요구

가 -가 +

함진규 의원실
기사입력 2019-11-04

함진규 국회의원(경기 시흥갑)은 10월 31일 제391회 정기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2020년도 예산안 전체회의'에 참석, 매화역사 및 하중역사 건립에 따른 국비를 요청했다.
 

▲ 함진규 의원이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하중역사 및 매화역사 건립에 다른 국비를 요청하고 있다.     © 컬쳐인


함진규 의원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시흥시는 정부 주도의 대규모 택지지구 조성함과 동시에 인구 증가에 따른 교통난 해소를 위한 철도노선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며 "그러나 전철역사 설치에 대한 비용 부담을 요구자 부담 원칙의 근거로 해당 지자체에 전가하여 열악한 시 재정을 압박함에 따라 정부차원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실제로 서해선(소사-원시) 하중역사는 약 사업비 432억 원, 매화역사 약 1,371억 원, 장곡역사는 약 633억 원 등 약 2,436억 원 이상 사업비가 소요될 것으로 추정됨에 따라 국비지원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매화역사 설치 예정지 인근에는 매화산단이 조성되었고, 대규모 공공주택지구인 은계지구가 입주 중인 상황을 고려할때 매화역사 잠재적 이용수요는 약 20만명(신천, 은행, 대야동 포함)으로 추정된다고 강조하며, 시흥시민의 서울행 직결 전철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화역사 조기 건립을 위해 2020년도 예산 500억 원의 증액을 요구했다.

 

이어 하중역사도 정부가 공공주택지구로 지정되어 2023년에 준공될 예정임에 따라 입주예정자를 비롯한 하중동 일원 주민의 교통편리를 위한 하중역사 건립사업의 2020년 예산 200억 원 증액을 요구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