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동현 도의원, 시흥시 119안전센터 신축부지 현장방문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함게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 위해 현장 찾아

가 -가 +

경기도의회
기사입력 2019-10-19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동현(더민주, 시흥4) 의원이 10월17일(목) 시흥시의 119안전센터 신축 현장을 찾았다.

 

▲ 시흥119센터 신축부지를 찾은 이동현 도의원.     © 컬쳐인

 

이번 현장 방문은 ‘2020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를 위한 것으로, 이동현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과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정왕동에 위치한 119안전센터 신축부지는 배곧신도시와 장현 택지개발지구, 목감 택지개발지구 등 각종 개발사업으로 인한 인구 유입과 소방수요 급증에 따라 인근 119안전센터와의 거리, 출동 소요시간 등을 고려해 선정되었다.  

 
현장을 찾은 이동현 의원은 “신축되는 119안전센터는 주민들과 소방대원, 의용소방대원들까지 모두가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어져야 한다”면서, “배곧신도시는 국가가 지정한 첫 번째 스마트 시티라는 점을 반영해 119안전센터 역시 첨단 기술이 융·복합된 스마트 공공 건축물로 지어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16일(수)과 17일(목) ‘2020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를 위한 현장 방문을 실시하고, 오는 21일(월)에 심의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