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가족센터, 추석맞이 ‘온가족 소망 빚은 떡 나눔 행사’

가 -가 +

시흥가족센터
기사입력 2019-09-12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9월5일 오전10시30분 LH광명시흥사업본부와 함께하는 2019년 추석맞이 ‘온가족 소망 빚은 떡 나눔 행사’가 진행됐다.

 

▲ 추석맞이 떡 케이크 만들기     © 컬쳐인

 

▲     © 컬쳐인


센터 이용자 20명과 LH광명시흥사업본부 자원봉사자 15명이 참석하여 한국 전통음식인 떡으로 바람떡 꾸미기, 떡케이크 만들기 시간을 가졌다. 명절을 맞아 한국 음식문화를 접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떡 반죽과 앙금으로 바람떡과 떡케이크를 꾸미는 데, 매우 흥미로워했다. 처음에는 어색해했지만, 곧 만드는 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각각 매력을 가진 다양한 바람떡과 떡케이크를 만들었다. 상대방의 떡을 보고 칭찬도 해주고, 떡을 함께 먹을 가족을 떠올리며 즐거워했다.

 

행사 후에 떡과 추석선물세트를 가지고 귀가하던 한 이용자는 “처음 해봤는데, 너무 재밌었어요. 이렇게 떡 만드는 시간이 더 많이 생기면 좋겠어요.” 라며 미소를 띄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