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왕복지관, 동화구연 및 독후활동 '도서관이랑 놀자' 추진

가 -가 +

정왕종합사회복지관
기사입력 2019-09-10

정왕종합사회복지관 꿈나무작은도서관(관장 손현미)은 8월29일과 9월3일~6일까지 총 5회기에 걸쳐 '도서관이랑 놀자'를 진행했다.

 

'도서관이랑 놀자'는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및 독후활동을 통해 도서관을 친밀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는 한라이레, 시립1동, 청솔, 안나, 해나라, 키즈베베 어린이집이 사전 신청하여 총 6기관, 아동 111명이 참여했다.

 

▲ 독후활동     © 컬쳐인

 

동화구연은 시흥시 학습동아리<이야기꽃이 피었습니다> 김명금 대표가 진행, 생일과 관련된 책을 읽고 독후활동으로 생일축하 소리가 나는 오르골에 클레이로 생일 케이크를 만들었다. 아동들의 시각, 청각, 촉각을 자극하여 만들기에 흥미로운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아동들은 “오늘을 잊을 수 없을 거예요. 재미있었어요. 다음에 또 놀러오고 싶어요.” 라며 즐거워했다. 교사들도 “동화구연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만들기를 해서 좋았다. 이와 같은 활동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라며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보였다.

 

▲동화구연     © 컬쳐인

 

앞으로도 정왕종합사회복지관 꿈나무작은도서관은 아동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며, 아동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마을 사랑방 역할을 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 : 정왕종합사회복지관 031)319-6195)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