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리더십캠프

가 -가 +

시흥시 청소년수련관
기사입력 2019-08-14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 소속 매화청소년문화센터는 8월 2일(금)부터 3일(토)까지 한탄강오토캠핑장에서 1박 2일  자치기구연합 리더십캠프를 개최했다.

▲ 리더십캠프     © 컬쳐인

 

자치기구연합 리더십캠프는 올해 처음 진행하는 사업으로 매화청소년문화센터에 소속된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공동체를 구성하고 리더십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 ‘아토’, 바리스타청소년동아리 ‘크레마’, 사진청소년동아리 ‘포커스’, 동아리연합회 임원단(인문학 동아리 ‘스콜라’, 토론동아리 ‘창과방패’, 밴드동아리 ‘나모’, 댄스동아리 ‘어텐션’, 간호동아리 ‘비너스’, 랩동아리 ‘아틀란’) 총 35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사전안전교육, 간호동아리 ‘비너스’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교육, 센터 프로그램 및 시설관련 확대회의, 팀리더십 문제해결 프로그램, 물놀이, 바비큐 파티, 공동체프로그램, 기상미션 등으로 다채롭게 운영되었다.


특히, 이번 캠프는 지난 6월부터 매화동 지역 내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 ‘아토’ 청소년 10명이 직접 기획활동에 참여하여 청소년의 시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직접 운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활동이다.

 

▲     © 컬쳐인


이민종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하여 자치기구 또래 친구들과 친해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매화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는 “청소년이 기획부터 진행까지 참여하여 그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준거 같아 의미있는 캠프가 되었다.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에게 많은 추억이 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고 싶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