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찾아가는 연성마을교육' 등 방문형 마을교육 추진

가 -가 +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기사입력 2019-08-10

시흥시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정상권 위원장)는 2019년 시흥시 연성동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연성마을교육’, ‘맛과 미술로 만나는 연꽃’ 등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방문형 마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찾아가는 연성마을교육     © 컬쳐인

 

▲ 찾아가는 연성마을교육     © 컬쳐인

 

‘찾아가는 연성마을교육’은 시청각교육, 연성마을 보드게임, 연성마을 습지생물 살펴보기, 보호생물 표현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맛과 미술로 만나는 연꽃’은 연꽃의 줄기, 잎, 뿌리, 꽃, 열매 등을 소재로 꾸미고 표현하는 활동, 그리고 간단한 요리 활동을 통해 맛보는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 및 활동 중심의 교수법을 적용함으로서, 유아기 및 초등학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

 

▲ 찾아가는 연성마을교육     © 컬쳐인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정상권 위원장은, 방문형 연성마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흥시 역사의 상징인 연성동의 생태문화적 가치를 확인하고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 컬쳐인

 

‘찾아가는 연성마을교육’, ‘맛과 미술로 만나는 연꽃’은 2018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되는 지속형 프로그램으로,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