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거모종합사회복지관 '복지시흥 디딤돌', 41개 매장 확대

가 -가 +

거모종합사회복지관
기사입력 2019-08-10

거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추진하는 '복지시흥 디딤돌'은 거모동·장곡동을 중심으로 음식점, 기업체, 학원 등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자율적으로 기부에 참여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도움 받는 이웃은 서로 칭찬 및 격려함으로써 나눔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사업이다.
 

▲ 복지시흥 디딤돌 사업.     © 컬쳐인

 

▲ 복지시흥 디딤돌 사업     © 컬쳐인


올해 복지시흥 디딤돌 참여업체는 거모동 27개, 장곡동 9개, 기타지역 5개로 총 41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주민에게 외식, 컴퓨터, 반찬, 안경 등 업체들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딤돌 서비스 지원을 받은 참여자는 “사장님이 음식을 푸짐하게 해주셔서 음식이 남았어요. 남은 것도 포장도 해주시고 참 감사합니다.”, “예전에 쓰던 안경은 흠집도 많아서 잘 보이지도 않았는데 이제는 작은글씨도 잘 보여요. 사장님께는 그저 감사한 마음뿐이에요.”라고 서비스연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참여업체는 “어르신들이 식사하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따듯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이렇게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사회가 더 따듯해지는 것 같다. 앞으로 큰 힘은 아니지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하고 싶다.” 고 소감을 전했다.
 
복지시흥 디딤돌은 시흥시 지원사업으로 거점기관인 거모종합사회복지관과 군자동 행정복지센터, 장곡동 주민센터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고 41개 후원업체들과 연계하여 살기 좋은 시흥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