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거모복지관, 아동의 과학기술 콘텐츠 체험을 통한 진로네비게이션

#인스마트그램(Insmartgram) 코딩·VR 콘텐츠 실시

가 -가 +

거모종합사회복지관
기사입력 2019-08-01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은 2019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 학습능력증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초등학생 대상 #인스마트그램(Insmartgram)을 진행하고 있다.

 

▲ #인스마트그램(Insmartgram) 코딩·VR 콘텐츠 실시     © 컬쳐인

 

▲     © 컬쳐인


취약계층 아동의 과학기술 콘텐츠 체험을 통한 진로네비게이션 인스마트그램은 5월부터 현재까지 코딩 그리고 VR 콘텐츠 교육을 실시했다.


코딩 콘텐츠는 코딩 교구 메이커로 인공지능 코딩로봇, 3D펜, 위드봇 교구를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서 스스로 생각하고, 설계하고, 조립하고, 실행하는 주체로써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VR 콘텐츠는 기초강의부터 VR로 인해 생겨날 새로운 직업에 대한 진로탐색 및 게임, 영화, 가상현실 등을 VR 장비로 체험하는 시간으로 학생들의 상상력 발달 및 넓은 세계로의 시야 확대가 가능하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인스마트그램에 참여한 김아무개(군자초4학년) 학생은 “저는 VR로 건물 옥상의 난간을 걸어보는 체험했던 게 가장 기억에 남아요. 제가 원래 고소공포증 있는데 이렇게 체험하니까 몸이 괜찮아지는 것 같았어요.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라며 참여 소감을 나타냈다.


인스마트그램은 하반기에 드론 콘텐츠 교육, VR 페스티벌 참가, 지역 소프트웨어 축제 운영 등으로 올 11월까지 진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