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시가족지원센터, '초등 학국역사탐험대' 활동

가 -가 +

시흥시가족지원센터
기사입력 2019-07-23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은이)는 7월20일 세계시민포럼이 지원하고, 파주지산고등학교가 함께하는 '초등 한국역사탐험' 활동을 진행했다.

 

▲ 초등한국역사탐험대     © 컬쳐인

 

▲     © 컬쳐인


초등 한국역사탐험대는 다문화, 비다문화가정의 초등학교 고학년 자녀 20명을 대상으로 총 6회기에 걸쳐 사회과목에 맞는 한국사 학습현장을 탐험하며 팀별 미션을 수행하고 체험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한국역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또래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성 발달 및 타인존중의식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탐험활동은로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되었다. 박물관에 전시된 구석기시대의 소박한 손도끼에서부터 근현대사, 아시아권 문화재의 역사를 알아보며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한국인들의 삶과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교 4학년 김아무개 군은 “학교에서 책으로만 보았던 문화재를 실제로 보니 너무 신기하고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공부 할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남겼다.

 

▲     © 컬쳐인


앞으로도 초등 한국역사탐험대의 활동을 통해 우리의 역사와 문화, 나아가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 아동들 간의 소통과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시흥시가족센터가 함께 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