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가족센터 능곡분관, '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한국어교실' 수료식

가 -가 +

시흥가족센터
기사입력 2019-07-18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은이)는 7월5일 금요일 능곡분관에서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실 상반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 한국어교실 수료식     © 컬쳐인


수료식은 한국어교육에 성실히 참여한 수강생들의 수료를 축하하고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다.


1부 수료증 수여 및 시상, 2부는 한국음식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김밥, 오뎅탕, 잡채,수박화채 등의 음식을 만들어 함께 나누어 먹으며 서로를 축하했다. 또한 이날 시흥경찰서에서도 방문하여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수료식에 참여한 결혼이민자 우아무개씨는 “같은 아파트에 사는 친구가 오늘 한국어교육 수료를 한다고 하여 축하하기 위해 이 자리에 참석했다. 서로 축하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나도 하반기에 한국어교육 수업에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신청했다"는 소감을 말했다.

 

▲     © 컬쳐인

 

한편, 시흥가족센터는 가족교육·문화·상담,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 다문화가족 초기정착지원사업, 찾아가는 통합가족지원사업 등 시흥시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능곡분관 031-432-799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