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하룻밤 신석기시대로 시간여행 떠나볼까?

시흥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오이도 1박 2일 선사캠프> 운영

가 -가 +

시흥시 관광과
기사입력 2019-05-23

시흥시가 나들이하기 좋은 5월을 맞아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오이도 1박 2일 선사캠프>를 진행한다.

 

 

<오이도 1박 2일 선사캠프>는 6천 년 전 오이도에 살았던 신석기인의 삶을 체험해보는 이색캠프이다. 선사시대 시간여행인 만큼 현대의 복잡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생존의 삶을 살았던 방법을 몸으로 직접 체험하게 된다. 

 

지난해 시범운영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데 이어 올해는 신석기인의 식생활을 주제로 운영한다. 캠프 참가자는 흙을 반죽하고 빚어서 굽는 빗살무늬토기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하고, 직접 만든 토기에 음식을 만들어 시식하는 신석기인의 생생한 삶을 경험하게 된다.

 

올해 선사캠프는 5월 25~26일(1회), 6월 15~16일(2회), 6월 22~23일(3회)로 상반기에 3회를 진행하며, 하반기 중 3회를 진행해 총 6회를 운영한다. 1회당 8팀의 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초등학생이 포함된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캠프의 난이도 때문에 미취학 아동의 참여는 제한된다.

 

캠프 접수는 5월 22일 10시부터 공원 홈페이지(http://oidomuseum.siheu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시청 관광과(031-310-3455)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