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자치분권 활성화를 위한 『스위스학교』성공적인 출발

가 -가 +

시흥시 주민자치과
기사입력 2019-05-23

시흥시는 오는 6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산하 교육기관인 자치분권대학 주관으로 스위스학교를 운영한다.

 

▲ 자치분권 대학 주관으로 열리는 스위스학교     © 컬쳐인

 

스위스학교는 직접 민주주의가 실현되고 지방자치가 가장 발달한 스위스의 선진사례를 학습하며 시민의 자치분권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스위스학교는 총 6강으로 스위스 역사와 마을총회, 재정, 조합주의 등 직접민주주의가 정착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개강 첫날인 5월 16일에는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이기우 교수가 ‘스위스의 국가운영체제와 국가경쟁력’이라는 주제로 스위스 정치체제와 유래, 역사를 토대로 이루어진 정치제도의 형성과정 등을 소개했다.

 

앞으로 시흥시는 시민이 자치분권을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중앙과 지방이 동반자적 관계에서 실질적으로 자치권을 확대할 방안을 지속해서 마련할 계획이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주민자치과(031-310-3183)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