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나경원 원내대표 즉각 사퇴해야"

가 -가 +

경기도의회
기사입력 2019-05-17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들은 5월16일 나경원 원내대표의 '비이성적 여성모독, 국민모독 ‘달창’ 발언' 관련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들의 기자회견 모습.     ©

 

경기도의회 여성의원들은 "지난 5월 11일 대구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함부로 입에 담기 어려운 비이성적 망언을 전 국민 앞에 뻔뻔하게 내뱉었다. 게다가 자신이 내뱉은 그 말이 망언인지 막말 저속어인지 그 무엇인지 알지 못했다고 유아적 변명만 일관하고 있다. 국회 제1야당 원내대표라면, 격조 있는 말로 언어를 순화시켜야지 막말경쟁에 매몰되어 여성과 국민의 귀를 더럽혀서는 안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성숙한 정치인의 사명 중 하나는 표현의 자유와 민주주의의 가치를 지켜내는 것이다. 표현의 자유를 막말의 자유로 전환시키고, 민주적 가치를 언어폭력으로 훼손시키는 패륜적 태도와 언어습관으로 어떻게 정책을 논의하고 어떻게 대안을 마련할 것인지 상당히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관련하여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들은 "나경원 원내대표가 이제라도 진심으로 여성과 국민 앞에 사과하고 즉각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며 "자유한국당은 여성모독! 국민모독! 막말 끝판왕 나경원 원내대표를 즉각 징계하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