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시, 문예회관 건립을 위한 시민 설명회 개최

가 -가 +

시흥시 문화예술과
기사입력 2019-05-13

시흥시는 5월9일 오후 2시 정왕동 비발디아트하우스 전시실에서 문예회관 건립을 위한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

 

▲ 시흥시 문예회관 건립을 위한 시민설명회     © 컬쳐인

 

이번 설명회는 문예회관 건립 계획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10여 년간 추진돼 온 시흥시 문예회관은 지난해 12월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에 통과됐다. 이후 설계공모 및 실시설계 등 관련 절차를 진행해 2020년 6월 공사 착공,  2022년 4월 개관을 목표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민의 숙원사업인 문예회관을 건립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시흥시 문예회관의 규모, 무대·음향 계획을 비롯한 시설 계획 및 공사, 운영 계획 등을 전문가가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설명회에서 개진된 시민의견을 수렴해 현상설계 공모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이상섭 시흥시의원 역시 “발전하는 시흥시에 걸맞는 문예회관의 건립을 위해 예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시흥시 문화예술과(031-310-6731)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