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 ‘영유아 생태교육 지원사업 추진’

가 -가 +

김영주 기자
기사입력 2019-05-02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의숙)이 시립정왕1동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영유아 대상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지원에 나섰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은 송주법(송변전설비 주변지역의 보상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한국전력 인천지역본부로부터 지원금을 받아 정왕1동 골목 청소사업 및 희망동산 리모델링 사업, 그리고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등을 추진해 왔는데, 2019년부터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함으로서,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 ‘영유아 생태교육 지원사업 추진’     © 컬쳐인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의 ‘시립정왕1동어린이집’ 대상 생태교육은 만2세부터 만5세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매월 2회 이상의 생태교육을 지원하고, 연 2회 가족단위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과 ‘시립정왕1동어린이집’이 인근의 새싹공원을 활용한다는 점과 전년도에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이 리모델링하여 주민의 품으로 전달한 희망동산에서 해당 사업을 추진하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또한 경기남부 유일의 산림청 지정 유아숲지도사(국가 자격) 양성기관인 환경보전교육센터와 협력을 통해 생태유아교육을 운영하고 있어, 양질의 생태유아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밖에도 시화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 및 돌봄교실을 대상으로 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며, 군서고등학교 학생들의 교육기부를 통해 ‘정왕1동 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오는 5월 11~12일에는 정왕1동 1통~5통에 거주한 가족을 대상으로 1박2일 캠핑 프로그램도 계획되어 있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 김의숙 이사장은 "시립정왕1동어린이집 및 시화초등학교 등 우리 마을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앞으로도 추진할 계획이라는 점"을 밝히며, 2019년의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의 사업에 주목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
031-499-6525~6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