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치매안심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치매극복 선도기관' 업무 협약

가 -가 +

시흥시 보건소
기사입력 2018-04-20

  

▲ 치매극복 선도기관 업무협약     © 컬쳐인


시흥시치매안심센터는 4월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치매극복 선도기관’ 지정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장기요양등급을 받지 못하는 경증치매환자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지증진사업, 치매환자 단기쉼터사업 등 사업 연계방안을 모색하여 치매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지정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전 직원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양성교육을 시행하고 치매에 대한 필수 지식 함양시켜 지역사회 내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는 지속적으로 치매파트너 양성과 관내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치매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 지역사회 중심 치매 예방관리, 치매 환자 및 가족 지원, 치매안심마을 운영사업 등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추진하고 있다. 

 

시흥시보건소 박명희 소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력하여 치매에 대한 조기진단과 예방부터 상담사례관리, 의료지원까지 종합적 치매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시흥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품위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