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시, 아동권리교육 시민 강사 8명 위촉

지역 내 초등학교를 비롯한 유치원, 어린이집, 돌봄시설 등 아동 관련 기관 방문 교육

가 -가 +

시흥시 아동돌봄과
기사입력 2024-02-08

 

시흥시가 지난 6일 시청 개방회의실에서 아동권리교육 시민 강사 8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시민 강사들은 3월부터 12월까지 지역 내 초등학교를 비롯한 유치원, 어린이집, 돌봄시설 등 아동 관련 기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아동권리 옹호 캠페인과 아동참여 행사를 지원하며 시흥시 아동권리를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한편, 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기본권리에 대한 이해를 목표로 지난 2019년부터 꾸준히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해왔다. 지난해까지 아동과 시민, 고위 공직자를 비롯해 1만 8천여 명을 대상으로 한 아동권리 교육이 이뤄졌고, 매년 교육 대상과 인원을 확대하며 교육의 폭을 넓히고 있다.

 

시는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14일 전국 102개 지방정부가 참여하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의 회장 도시로 2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또한, 지난해 12월 26일에는 경기도에서 5번째로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획득하면서 전국을 대표하는 ‘아동친화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구선미 시흥시 아동돌봄과장은 “더 많은 시민이 아동의 다양한 권리를 존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시민강사가 앞장서서 잘 이끌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며 “시에서도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는 데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컬쳐인 시흥. All rights reserved.